본문 바로가기
Car Story

김태희가 추천하는 뉴캠리의 103가지 디테일!

by 오토드림스 2012. 1. 27.

 

김태희가 추천하는!!
뉴 캠리의 103가지 디테일!!!

 
 
 
 
 
 




 







 
 













작은 일들에 충실하십시오 당신을 키우는 힘은 바로 거기에 있으니까요 - 마더 테레사









001 저중심 설계의 안정감 있는 차체
 
 
캠리는 저중심 설계를 통해 안정감 있는 차체를 완성했습니다. 공기역학, 보행자 안전, 연비 등 다양한 성능을 고려한 정면과 후면의 범퍼와 넓은 그릴은 디자인과 기능의 완벽한 조화를 구현하여 스포티함과 고급스러움이 공존합니다

1) 다이내믹 디자인 : 
와이드 범퍼와 그릴 디자인은 캠리의 다이내믹함이 가장 잘 표현된 부분으로, 토요타의 향상된 에어로다이내믹 기술을 반영했습니다.

2) 낮은 범퍼의 위치 :
낮은 높이에 위치한 범퍼는, 충돌 상황을 고려해 충격을 덜 받도록 곡선 형태로 디자인하였으며, 부드러운 소재를 사용해 보행자의 안전까지도 생각하였습니다.

3) 와이드 그릴 : 
와이드 그릴을 통해 주행 중 공기 흡입량을 최대한 늘려 냉각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002. 웨지 타입의 날렵한 측면 디자인

 
보닛에서 루프, 트렁크까지 이어지는 웨지 타입의 디자인은 주행 중 공기 역학을 최대한 고려한 사선형의 디자인입니다. 시각적으로는 날렵하게 보이면서 공기의 저항을 줄여 민첩하고 연비 효율이 좋은 드라이빙을 가능케합니다.









003. 공기 흐름의 밸런스를 맞춘 에어로 코너 디자인

  
공기의 흐름을 차체 측면으로 집중시키고 차체 자세를 흐트러뜨려 안정적인 주행, 소음 및 연비 효율성에 걸림돌이 되는 기존 차체코너의 둥근 디자인을 과감하게 버리고 에어로 코너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캠리의 프론트 범퍼와 리어범퍼는 에어로다이내믹 기술을 적용하여 굴곡 있게 디자인되어 주행 중 공기 흐름의 밸런스를 맞춰,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켜 줍니다.










004. 차체 흔들림 현상을 방지하는 에어로 핀

 
고속 주행 시 공기의 흐름으로 인해 차체가 흔들리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사이드 미러 부근의 차체와 리어 컴비네이션 램프에 F1기술이 적용된 에어로 스태빌라이징 핀을 부착하였습니다. 차체 측면을 타고 흐르는 소용돌이를 발생시키는 이 핀들은, 차체 양쪽을 누르는 압력을 유도하여 차체를 안정되게 함으로써 핸들링 안정성을 눈에 띄게 향상시킵니다.










005.  차체 사이즈에 적합한 17인치 알루미늄 휠
 
캠리의 차체 중량 및 크기에 적합한 17인치 알루미늄 휠과 타이어를 장착했습니다. 자동차에 요구되는 기본 성능인 노면 접지력이 탁월해 주행 안정성이 좋습니다. 성능, 연비, 안전성 및 쾌적함과 경제성을 고루 갖춘 기본기능에 충실한 휠과 타이어입니다.









006. 날렵한 디자인의 헤드램프
  
 
차체 정면의 헤드램프는 다이내믹한 캠리의 이미지를 그대로 형상화하고 있습니다. 직선의 심플한 크롬 장식과 날렵한 디자인이 조화를 이루며 세련된 모습을 완성하였습니다. 또한 트랜디한 스모키 코팅을 통해 캠리 만의 프레스티지를 디테일있게 표현하였습니다









007. 주변의 밝기를 자동 감지하는 오토 라이트 컨트롤


기본 사양으로 장착되어 있는 오토 라이트 컨트롤 시스템은 주변의 밝기를 자동으로 감지해 온/오프되는 시스템으로, 더욱 편하고 안전한 운전을 가능하게 합니다.









008. 오토레벨링 기능을 적용한 HID헤드램프

    
로우빔에 장착된 HID램프는 시인성이 향상되어 밝고 선명한 야간 시야를 확보할 수 있으며, 일반 할로겐 램프 대비 약 30% 의 절전효과가 있어 에너지 효율 측면에서도 유리합니다. 또한 차체 중량에 따라 달라지는 차량과 지면의 높이를 예측하여 라이트 각도를 조절하는 오토레벨링 기능이 장착되어 있어, HID램프를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009.  크롬 타입의 안개등 커버
  
 
다이내믹한 주행 감각을 반영한 크롬 커버를 안개등 주위에 장착하여 차체를 더욱 웅장해 보이게 만들어 주면서, 오염된 부분도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010. 사이드미러에 장착된 방향 지시등 (KOR model only)

 
국내시장에 수입되는 모델에만 특별히 사이드미러에 방향지시등을 장착했습니다. 주변 운전자들에게 더욱 명확히 운전자의 의도를 알려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캠리의 전체적인 디자인에 맞게 날렵하고 트렌디한 라인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011. 넓은 주행시야를 확보하는 슬림한 A필러

 
캠리를 사랑해 온 전세계 운전자들의 운전 습관과 그들의 니즈를 담아, 내부 공간의 디테일을 살렸습니다. 운전석
부분의 A필러는 슬림하게 디자인되어 주행시 넓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으며, 고장력 강판을 사용해 충격으로부터의 안전을 보장합니다.










012. 크롬 타입의 오너먼트

 
트렌디하고 스포티한 모습의 캠리는, 드라이버 만의 개성과 멋을 표현해 새로운 모습의 프레스티지를 느끼게 합니다. 로커패널에 적용된 크롬 장식은 밋밋할 수 있는 측면 디자인의 포인트로서 과하지 않게 고급스러움을 더해 줍니다. 또한 로커패널을 더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차체의 부식을 방지해 오랜 시간 변함없이 캠리의 견고한 모습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013. 하이브리드 엠블렘 (HV only)

 
최고의 하이브리드, 토요타 하이브리드 모델에만 부착하는 하이브리드 엠블렘은, 친환경이라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선진 드라이버임을 보여주는 상징입니다. 미래 지향적인 크롬 타입의 엠블렘에 친환경적인 이미지를 가진 블루 컬러를 사용하여 하이브리드의 가치를 시각적으로 잘 보여줍니다.









선한 일은 아무리 작은 것이라도 결코 게을리 해서는 안 되며, 
악한 일은 아무리 작은 것이라도 절대로 해서는 안 된다. 
(勿以善小而不爲 勿以惡小而爲之)










014. 인체공학적인 입체 디자인 인스트루먼트 패널

 
캠리의 인스트루먼트 패널은 안정적인 주행환경을 위해 입체적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인스트루먼트 패널 디자인은 귀족 스포츠인 승마에 사용되는 말 안장 설계를 응용한 디자인으로 실내 전체를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완성시켜 줍니다.

1) 저중심 수평 T형 디자인 : 
각종 조작장치를 운전자 주위로 배치한 인스트루먼트 패널은, 운전자 체형에 딱 맞추어 조작의 편의를 도모합니다. 또한 운전석 계기판 상단의 두터운 가죽 처리는, 견고한 느낌을 주면서 모던한 아름다움을 완성하여 실내의 품위를 높여줍니다.

2) 곡선형태 대시보드의 아름다움과 함께 사용자의 편의성도 배려 아름다움과 함께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곡선형태의 대시보드는 부분적으로 실버와 메탈 소재로 포인트를 주어 고급스러움을 더했습니다. 또한 실내 공간의 안전을 위해, 무릎이 닿는 센터페시아 아래 부분은 부드러운 패딩 소재를 사용하였습니다.









015. 섬세한 스티치 마무리 대시보드

 
스티치는 고급차의 품격과 트렌드에 맞게 세심한 작업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일정한 간격, 완성도 있는 마무리를 통해 토요타의 섬세함을 보여줍니다. 가장 아름다운 스티치 라인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패턴을 연구하여 가죽과 실의 소재, 컬러를 선정하였습니다. 부드러운 다크 그레이 가죽과 베이지색 실의 고급스러운 조화로 스티치의 완성도를 높혔습니다.









016. 사용하기 쉬운 배치의 센터페시아

 
센터페시아의 각 기능은 운전자는 물론, 동승자도 사용하기 쉬운 배치와 조작 버튼 설명을 보여줍니다. 이미지를 통해 쉽게 알아볼 수 있는 직관적인 설계는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017. 블루 톤의 3서클 옵티트론 계기판

 
시동과 동시에 블루 톤의 라이트가 켜지는 3서클 옵티트론 계기판은, 디지털 요소와 아날로그적 요소를 적절히 갖추어 스포티한 느낌을 줍니다. 계기판 위에는 문자와 LCD화면, 계기 바늘이 시인성이 좋은 화이트 컬러로 빛나고 있습니다. 낮과 밤 모두 선명하게 볼 수 있으며 주행 중 눈을 편안하게 하면서도, 명확하게 주행상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밝기 게이지가 별도로 표시되어 적정한 밝기를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018. 에코드라이빙 습관을 돕는 에코드라이빙 인디케이터










019. 속도계 가운데 위치한 멀티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 (KOR model only)
 









020. 하이브리드 멀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 (HV Only) 










021.에코드라이빙 디스플레이
  

  









022. 3컬러 톤의 세련된 시트 디자인

 
자동차 실내의 분위기를 가장 크게 좌우하는 것은 시트의 컬러인데, 베이지 컬러 또는 그레이 컬러를 중심으로 한 3가지 톤으로 디자인되어 통일감을 살렸습니다. 단색 시트에 비해 지루하지 않고 세련된 느낌의 실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023. 고급감을 극대화한 우드트림

 
캠리의 우드트림은 가솔린과 하이브리드모델 각각 다른 컬러가 사용되었습니다. 작은 부분에서도 자동차가 추구하는 가치를 표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재와 색감을 연구한 결과입니다. 캠리 만을 위한, 그리고 캠리 오너만을 위한
액세서리입니다.

1) 가솔린모델에 적용된 자연스러운 월넛 톤의 우드트림은, 은은한 색감으로 탑승자에게 아늑함을 더해 줍니다. 원목의 느낌을 잘 살려 고급감과 따뜻한 분위기를 만듭니다. 

2) 하이브리드 모델에 적용된 애쉬톤의 우드트림은 세계적으로 앞선 하이브리드 기술의 미래지향적인 속성을 구현합니다. 세련되면서 도시적인 감각을 통해, 시대를 리드하는 운전자의 멋진 모습을 표현합니다.









024. 고급 감촉의 알칸타라 Alcantara 시트 (HV only)


 
최고급 차량에만 사용되는 알칸타라 소재가 캠리 하이브리드 모델 시트에 적용되었습니다. 알칸타라 소재는 내구성과 내오염성, 통풍기능 및 불에 잘 타지 않는 방염기능까지 두루 갖춘 고급 소재입니다. 미끄럼을 방지하고 몸을 부드럽게 감싸는 쾌적한 시트와 함께 최적의 드라이빙으로 이끌어줍니다.









025. 모든 승객의 편안한 승차감 인체공학적 시트

 








026. 그립감 향상으로 주행에 최적화된 스티어링 휠


 
스티어링 휠의 그립감 향상을 위해 전세계 운전자들의 운전습관을 연구한 결과를 토대로 캠리의 스티어링 휠이 탄생했습니다. 부드러우면서도 미끄러지지 않는 가죽 소재를 채택하였고 묵직한 두께의 스티어링 휠에 안정적인 그립감을 위해 손으로 잡는 부분에 약간의 굴곡을 주어 미끄럼을 방지했습니다.









027. 섬세한 크롬 타입 스커프 플레이트

 
도어 스커프에 캠리 로고가 새겨진, 크롬 타입의 오너먼트는 어느 한 곳도 지나치지 않고 조화와 균형을 이룬 섬세한 디테일을 보여줍니다. 차량에 타고 내릴 때마다 캠리에 대한 오너쉽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작은 일이 큰 일을 이루게 하고 디테일이 완벽을 가능케 한다 - 데이비드 패커드 (휴렛패커드 창업자)









028. 넓고 효율적인 디자인의 실내공간

 
넓은 실내공간을 위해 반드시 큰 차를 만들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토요타는 캠리에서 넓은 공간과 효율적인 연비를 모두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기술을 연구했습니다. 그결과 혁신적인 필러 설계, 유니크한 실내 디자인을 실현해 냈고, 차체크기의 변화 없이도 실내 공간이 넓은 캠리를 완성했습니다.









029. 탑승자의 편안함을 고려한 실내공간 확보

 
B필러와 C필러는 뒷자석의 공간과 시야를 확보해 주는 부분입니다. 앞좌석에 비해 답답할 수 있는 뒷좌석에 보다 큰 개방감을 주기 위해, B와 C필러를 더욱 슬림하게 완성했습니다. 캠리에 탑승하는 모든 사람의 넓은 시야를 확보함으로 승차의 편안함을 제공하는 설계입니다.









030. 탑승자의 공간 편의성을 극대화한 헤드라이닝 설계

 
캠리는 탑승자의 다양한 신체 사이즈를 고려해, 누구나 차량내부에서 편하게 움직이고 전방시야가 방해받지 않도록 설계했습니다. 키가 큰 사람은 천장에 머리가 닿거나 답답함을 느끼지 않도록 천장을 슬림하게, 곡선 형태로 설계 하였습니다. 모든 탑승자가 여유로운 개방감을 느낄 수 있도록 완성하였습니다.










031. 슬림한 디자인으로 넓어진 앞좌석 시트 후면

 









032. 15mm넓어진 플로어 설계 뒷좌석 센터 
                                                  033. 도어 암레스트 트림을 깍아내 넓어진 탑승자의 좌석 공간

 








034. 탑승자의 동선 고려한 도어 오픈 공간

 









실패는 디테일에서 나오고 성공은 시스템에서 결정된다. - 빌 매리어트, 매리어트인터내셔널 회장 










035. 가벼운 신소재 구성으로 30kg 이상 경량화된 차체                   
36. 동급 대비 최고 연비
 








037.  튜닝을 통해 향상된 효율적 가솔린 엔진
 
  








038. 높게 설정된 종감속 기어비 6단 자동변속기

 
캠리의 6단 자동변속기는 출발에서 고속주행까지 일관된 부드러운 가속 성능을 보여줍니다. 출발 후 저속주행 영역에서 가변 룩업 컨트롤 기능이 정밀하게 제어하여 연비가 향상됩니다. 높게 설정된 종감속 기어비로 강력하면서도 부드러운 가속과 뛰어난 연료 효율성을 동시에 실현하였습니다.










039. 새롭게 향상된 하이브리드 엔진 (HV only)

 
하이브리드 모델에 2.5L엔진을 새롭게 장착해, 향상된 파워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엔진 동력의 손실을 줄여 연료 소비를 감소시키고, 연료 효율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12.5:1의 높은 압축비로 158마력의 최고 출력을 발휘하여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실현하였습니다. 파워와 친환경성 두 부분 모두 획기적으로 발전한 캠리 하이브리드를 통해 더욱 즐거운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습니다.










040. 역동적 성능 지닌 토요타 하이브리드 시스템 (HV only)

 
캠리 하이브리드 모델은 3,600CC급에 해당하는 역동적 성능을 지닌 고효율 엔진과 진일보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동시에 보유한 획기적인 자동차입니다. 신개발 동력제어유닛(PCU)과 배터리 모듈 어셈블리 등 하이브리드 시스템 개선으로 캠리의 가속 성능, 연료 효율, 저 배기가스, 정숙성 등 모든 면의 성능이 향상되어 V6가솔린엔진 급의 성능을 가지면서, V6에서 상상하기 힘든 높은 연비를 실현하였습니다. 
첨단 냉각 기술이 적용된 신개발 동력 제어 유닛(PCU)은 인버터와 컨버터를 하나의 유닛으로 통합하여 경량화를 실현하여, 주행 출력과 연료 효율을 향상시켰습니다. 또한 보다 가볍고 작게 설계된 배터리 어셈블리는 연료 소비를 줄이고, 배터리 장착 위치를 기존 모델보다 140mm앞쪽으로 옮겨 트렁크 적재 공간까지도 추가로 확보하였습니다.










041. 파워풀한 650V출력 하이브리드 배터리 (HV only)

토요타 하이브리드 시스템에는 오랜 연구로서 안전성과 효율이 검증된 240V의 하이브리드 배터리를 장착하였습니다. 또한 배터리와 연결되어 있는 부스트 컨버터는 배터리 전압을 최대 650V까지 승압할 수 있는데, 이는 토요타 만이 보유한 기술 특허로서 오직 토요타 하이브리드에만 적용할 수 있는 사양입니다. 국내 경쟁모델의 하이브리드 시스템과는 비교할 수 없는 파워풀한 모터 출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042. 변속충격이 없는 부드러운 무단변속기 e-CVT (HV only)

무단 변속기는 변속 충격을 배제한 부드러운 변속을 자랑하며, 연비 절감에 기여합니다. 일반 자동변속기를 사용하는 타사의 하이브리드 모델 대비(예 : 쏘나타 하이브리드) e-CVT는 컴팩트한 사이즈와 최소의 무게로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최적화되어 높은 완성도 및 엔진룸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시켜줍니다.


043. 전자 제어 브레이크 ECB 시스템 (HV Only)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전자 제어 브레이크(ECB)라는 특별한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전기모터로만 구동되는 EV주행모드 처럼 엔진이 꺼진 상황에서도 강력한 제동력을 발휘하는 시스템으로, 응답성이 뛰어난 전자제어장치(ECB)가 필수입니다. ECB는 운전자의 의도에 따른 일반 유압 브레이크 제어는 물론, 회생 제동 시스템 등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연동하여 차량의 전반적인 제동력을 제어합니다.


044. 높아진 내구성과 배터리 충전 기능의 하이브리드 회생제동브레이크 (HV only)

운전자가 주행 중 가속페달을 떼어 관성으로 차량이 주행하거나, 제동시 차량이 가지고 있는 운동에너지를 MG2(구동을 담당하는 모터/제너레이터)를 통해 전기에너지로 변환하여 배터리를 충전하는 기능을 갖습니다. 이를 통해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하여 연비향상에 기여하며, 브레이크패드의 마모율을 감소시켜 내구성도 높아집니다.


045. 우수한 핸들링과 직진 안정성으로 최적화된 현가장치

캠리는 어떤 노면 조건에서도 우수한 핸들링과 직진 안정성을 보장합니다. 늘 편안하고 안락한 승차감으로 운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1. 맥퍼슨 스트럿 전륜 서스펜션 캠리에 적용된 맥퍼슨 스트럿 서스펜션에는 다른 차와는 다른 점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같은 방향으로 감겨 있는 서스펜션의 코일 스프링을 역으로 감기도록 하여, 진동을 억제하고 충격과 진동을 극적으로 줄였습니다. 토요타만의 역발상으로 또 한번의 획기적인 기술 발전을 가져온 결과입니다.
2. 듀얼 스트럿 후륜 서스펜션 회전 및 브레이크 사용시 토우인이 증가되어 후륜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고, 우수한 주행안정성을 달성하였습니다. 최적화된 튜닝으로 편안하고 흔들림 없는 승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046. 신개념 서스펜션<

'Car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2년1월 국산자동차별 판매량  (0) 2012.02.02
경부고속도로 아반떼 사고  (1) 2012.01.29
람보르기니가 흔한동네...;;  (0) 2012.01.26
폭스바겐 dsg 미션 광고  (0) 2012.01.26
페라리 배기음..  (0) 2012.01.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