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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 Story

쌍용 코란도C 수동변속기차량 구매시 참고하세요

by 오토드림스 2013. 11. 16.

 

 

 

 ***   사연좀 좀 들어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보배드림 회원 여러분께 도움을 요청 합니다.  추천은 구걸이라 배웠으며 꼭 베스트 올라가서 해결해보고 싶습니다. 도와주십시오.

우선 제소개를 하겠습니다.

수동경력 : 운전병,프라이드,마티즈,모닝,베르나,레토나,카니발,육공,프런티어탑,봉고3,포터2,이스타나,25인승미니버스,45인승유니버스럭셔리,      코란도C


내용은 즉 중고차를 타다 생에 첫 새차를  그건 바로 쌍용의 코란도C  H사 6단수동미션장착  15,000km  전륜 2륜구동

SUV명가이기에 안정성 해고자 복귀 쌍용의 부활을 위해 구매 하였습니다. 그러나 단 ***  3일만 *** 새차 기분을 만끽하였습니다.


12년 07월 중순쯤  신차 구매후 몇일 후 심상치 않는 증상 발견하였습니다.

정지 또는 주행중 클러치를 100% 밟은 상태에서 기어(1단~2단~3단)를 넣으면 하체쪽에서 쿵~ 하고 충격과 진동이 느껴지는 겁니다. 클러치만 밟아도 쿵~철커덕..
그리고 몇cm 앞으로 굴러갑니다. 밖에서 들으면 창피할 정도입니다. 10번 시도 하면 10번 이상 소리 납니다. 그래서 문제 제기하였습니다.

영업사원 : 괜찮던데요 모르쇠~
본사     : 모르쇠~ 글쎄요... 사업소 문의하세요
사업소   : 기어를 빨리넣어서 그런다. 살살 좀 넣고 타라 권유...  우선 접수는 해놓았습니다.


전 제가 이상하다 생각했습니다.  "그래 곧 뉴코란도C가 나오니 분명 쿵소리가 잡혀 나올꺼야 그때 고치자" 라고 참고 또 참았습니다.

그렇게 그렇 1년 4개월 넘게 개선품에 대한 소식은 없고 매달 다양한 잡결함이 생겨 가지고 매달 1-2회씩 사업소 방문을 하며 수리를 해왔고

그때마다 클러치 밟은 상태에서 1-2-3 변속시 하체 쿵 소리 고칠 방법있나 물어봤지만 돌아오는건 수동미션관련 증상 접수된것 없고 천~천히 변속해라 

난 모르쇠~ 본사 접수된 내용이 없다.... 이렇게 말하는겁니다. 어이가 없어서 동호회 글을 검색해 보시면 수동 변속 " 쿵" 소리 관련 불만 호소 글 "엄청" 많습니다

(기타증상 : 클러치 밟을시 하체서 철커덩 소음 ,기어봉 떨림증상 1-2단 기어 빠짐증상  기어 안들어감 또는 뻑뻑함 변속 1.2.3단 쿵(클러치밟은 상태에서) 소음(그윽) 클러치진동..등..

하지만 누구하나 고쳤다거나 하는 분들을 찾기가 힘들었습니다. 혹 하시는 분 간혹 3k만이상 시점에 증상이 줄어들었다 합니다.

허나 다들 그러려니 하는 분위기와 변속타이밍을 맞추라 권하시더군요.

그러나 전 확신 했습니다. 이건 정말 말이 안된다... 

겨우겨우 본사직원 크레임 걸어 시승 시켜보고 수리 판정 받고 교환 해서 차량을 받았으나

돌아오는건 본인들 작업편의성(엔진안내리고도 가능)을 위해 엔진 내리고 현재 1차로 새미션 교환

당연 변속 쿵소리 잡지 못하였으며 엔진룸에서 잡소리와 배선 날아다니고 호스체결 불량등등... 더 엉망이 되버렸습니다. 시운전은 해봤냐 본사에 항의

2차로 입고 듀얼메스플라이휠 + 클러치디스크+ 압력판+케이블을 교체 하였습니다 허나.. 이젠 기어변속이 안됩니다. 기어가 안들어가서 오르막에서 뒤로 밀려 사고가

날뻔했구요 출발이 안되고 뒷치 빵빵대고... 후진도 안되고 기어봉 뿌러질듯 넣어야 하고.. 어쩔땐 잘들어가고.. 들어갈땐 두번에 걸쳐 체결 또는 레버 벽을 긁으며

들어가는 야간엔 하체에서 그윽 소음도 들리고...

 

****************     녹취 자료 1 내용  ******************

본사직원 : 수리해봤으나 ***  현재  ***  있는 부품가지곤 호전이 안되는것같다(이부분을 오늘에서야 녹취 들음ㅜ.ㅜ)  *** 죄송하다. 일단 만나서 얘기하자.
저 :클러치 계통 제대로 작동 안한다 포크 레버 베어링 갈아 봤냐?
본사직원 : 릴리즈실리즈는 유격조절만 하는거니 충분히 조정해봤다.  미션마운트랑은 연관없다
회사서 검토 중이다 우선 만나서 상세한 얘기하자. 다른차량 수리해보고 방법 찾아보겠다. 본사랑 협의해서 일정잡아보겠다. 기다려라 기다려라~~~~~~

하도 열받아서 몇일동안 짬짬히 공부를 하여 원인 찾는데 주력하였습니다. 알아야 대처를 하니깐요
허나 동일 증상을 찾기란 하늘의 별찾기 만큼 어렵고 생계가 있는지라 새벽에 2-3시간밖에 투자를 못하겠더군요 이래저래 공부해서


http://cafe.naver.com/ssangyoungcar/262529          코란도동호회에  증상 원인 분석을 올리고 공부한걸 본사직원에 요청합니다

허나 사업소 말을 안듣습니다. 클러치 밟았는데 기어 넣으면 차가 앞으로 간다 ...동력계통 클러치방(릴리즈베어링,릴리즈포크,레버,각실린더등등)을 봐주라


http://cafe.naver.com/ssangyoungcar/262939           1-2차 수리 클러치방 수리 거부.. 사업소에서는 유격조정 및 해볼껀 다해봤다 주장

본사직원 : 더이상 방법이 없다 기어변속 천천히 해서 타라"

기어 변속 3초이상 후에 넣으면 작게 쿵 들리나 근데 수동의 묘미를 느낄수 없고 늦게 변속하면 알피엠 다 떨어져서 연비에도

좋지 않고 미치고 환장합니다... 변속을 얼마나 더 천천히 하란말입니까...

그러던중 매일 일끝나고 변속에 관해 알아보던중 새벽에 이걸 발견합니다. 운좋게 http://m.blog.naver.com/scola533/110035220195  모닝 증상 "어쩜이리 똑같음"

"그래 이거다" 릴리즈베어링등 관련계통 사례있으니 다시한번 말해보자...

다시한번 본사직원에게 알려주기 위해 전화통화를 하였습니다. 근데....           충격적인 내용을 듣게 됩니다..


11월11일 녹취 자료에서는

본사직원 : 고객은 불량이라 느끼나 본사측은 대체적으로 123단에서 쿵 소리가 나타나니 문제없다 정상으로 본다;;

이러더니
점점 파고드니 속내를 들어 냅니다.


**********11월14일*********  녹취2   중요한 내용


저: 동력차단 안되는 모닝 동일증상 찾았다 릴리즈베어링과 관련 부품(실린더,레버,포크) 교환해 보는게 어떻겠냐?

본사직원: 안된다 상관이 없는 부분이다 절때아니다. 우리가 유격조정 및 다해봤다

저: 멀 다해보냐 모닝 사례만 봐도 내차랑 증상 너무 똑같다 재차요구함..

본사직원: 그럼 각서 써라 하자포기각서 교환해서 안고쳐지만 각서 써라

저: 먼 포기각서 까지 쓰냐 하자 있음 고쳐줘야 되고 다양한 시도해봐야 하지 않냐 왜 못고치고 기다리란 말을 하느냐 1년넘게

본사직원: 알아보니 절때 릴리즈 그부분은 아닌걸로 알고있다.

저: 그럼 수긍 가게끔 말을 해주세요.

본사직원: 코란도c 수동차량중 정상적인 차량은 없다. 기어넣는 템포에 따라 소리가 나고 안나고 한다.

나:무슨말이냐?

본사직원: 쌍용기술적인답은 싱크로나이져로 추정하고 있다 절때 릴리즈관련 부분은 아니고

**  미션교환 ** 아무리 해도 절대고칠수 없다.
          정상차량은 존재하지 않는다 혹 존재하더라도 운이 좋은것이다.
          현재까지 나오는 모든 코란도c 차량은 123 변속 충격이 있다.

저: 이런데도 차량을 판매하냐?

본사직원:대답회피 그건잘 모르겠다. 단시간내에 해결될 문제도 아니고 추정만 할뿐 확답을 못내고 있다 기다려라.. 기약은 할수 없다.
수출용 결함에 대해서는 잘모르겠다. 본인 증상에 대해 서류는 본사에 올렸다 다른차도 조사해 보니 본인과 증상이 같다
동력 차단안된다고 나도 올렸으나 본사에선 그건 아니라한다. 내가 더 답답하고 샌드위치 입장이다

차라리.... 동호회에서 움직여 주길바란다.   타고 다니기 불편해도 이해해 주길 바란다. 하소연하더군요...

저 : 알겠다 본사직원인 당신의 심정을 잘았겠다.. 이제 연락할일 없을것이다. 수고했셨습니다.  이게 통화내용 입니다.


위내용은 즉 본사측은 미션결함쪽으로 추정만 하고 있고 1년넘게 대책을 내놓고 있지 않고 고객에 소리에 귀를 귀울이지 않고
불량품인 차량을 판매하고 있다는 근거입니다.


저는 미션전문점 여러곳 온라인전문가에게 문제점을 알아본바 클러치쪽 동력차단 안된다는 일괄적인 답변을 들었고

본사직원도 자기입으로 동력차단안되는것같다했는데도 한사코 반대를 하는 이유가 분명 있었겠죠 그래서 어느 부분이 불량일까 선별해 봤습니다. 그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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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취) H사 미션제조 공장에 협조 요청

쌍용에서 한두달전 *합동조사* 했고 우리미션 싱크로나이져 씸두께문제 대해 추정하고 조사했으나 특히사항 나온것 없다 공정조사는 이상없는걸로 나왔다.
국산차 및 해외수출차에 들어가고 조건은 조금 다르나 결함 사항 발견된바 없고 쌍용에서만 발견된다. 입장표명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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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cafe.naver.com/lovekorandoc/108111  자료펌(양해부탁드립니다.)

공식카페동호회 회원이 들었다며 구* 사업소 에서 11-12월 쯤 클러치디스크 개선품이 나온다고 했다더군요 11-12월 생산 차량에 적용한다고 우린 2월에나

받아 볼수 있다는 내용 입니다. 그말은즉 동력계통 차단안된다는 증거와 부품하자를 인정하는 부분이지요 (일부 회원은 이미 인지하고 있더군요)

그래서 확인 했습니다. 녹취* 사업소 전화 + 본사부품실 전화 함..  "개선품 있거나 나온다 하던가요?"  "아니요 그런제품 없고 그런소릴 들지 못했다" 답변

누군가는 분명 들었기에 올렸을 껍니다... 허나... 실체가 없는 ** 만약 **  클러치쪽 개선품이 나온다면 본사 직원의 위내용에 전혀 상반되는 부분이죠.

쌍용은 이미 해답을 알고 있다는 것이죠

그리고 쌍용에서는 가장 최선책으로 듀얼매스플라이휠 단가는 40만원 가량되고 클러치디스크셋은 14만원이 안되기에 이쪽을 개선하는 것이겠지요...

듀얼메스와 클러치중 어느부품이 불량인지는 저는 알수는 없으나 분명한건 클러치 계통에 동력차단 문제가 있다는것은 쌍용은 이미 알고 있었단 말이죠....

가장 손실이 적은 부분을 개선하는것이라 추정됩니다. 개선품이라는 자체가 고객 요구시에만 교환해주는것이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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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랬다가 저랬다가 말바꾸고 책임 떠넘기고

도대체 무엇을 근거로 믿고 기다려야 합니까?

각 사업소에서는 아직도 정상이다는 말뿐입니다.

저희는 더이상 기다릴수 없습니다.

결론 어디 부품이 결함이든 쌍용에서 알아서 찾아서 적극적 수리를 해야하고

제가 생각하는 부분이 틀릴수도 있겠죠 분명 차량 결함이고(인정하는부분이고)

정도에 따라 다르지만  저포함 많은 코란도c수동 오너들이 아직도

1-2-3단에서 클러치 100% 밟아도 쿵과 진동과 차량이 움직이며 기어 떨림, 기어 뻑뻑함, 기어 체결 안됨등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혹여나 마트같은 오르막 또는 저단 기어로 변속시 변속이 안되 사고날까 겁도 납니다. 간혹 냉간시에 후진기어가 안들어가

동력차단 안되는 위 증상은 차량 오너만이 고통을 압니다.

수동미션에서 변속시 쿵과 진동은 소음은 엄청난 스트레스와 기어변속 안됨 또는 관련 부품 내구성 저하로 위험을 유발또는 피혜는 소비자가 받는것입니다.

차사고 3일만 기뻐하고 1년 반동안 매일 매일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기어변속도 최대한 3초 이상에서 넣습니다.

이 기분 아신가요 쌍용! 그러나 쌍용은 어떠한 공식 해결 방법을 제시하지 않고 차량을 판매합니다.

본사 더 높은 사람 통화는 절때 할수 없더군요..

이미 많은 동호인들이 결함센터에 신고를 한상태이며 언젠가는 리콜을 부를꺼라 생각합니다. 허나 몇년이 지나면 소용이 없습니다.

보배회원 및 차량 오너들에게 하소연 합니다. 우리가 요구해야 그들도 그제서야 움직이고 심각성을 압니다.  이글이 이슈화 되서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쌍용의 사과와 관련부품 보증기간 연장 및 개선품을 만들어 주셨으면 더 이상 다른것은 바라지 않습니다.

------   이글을 올릴수 있도록 응원해주신 동호인에게 감사드립니다. -----

코란도c 결함 있으신 분은 댓글 달아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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