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3/125

조선왕조는 어떻게 500년이나 갔을까? 조선왕조는 어떻게 500년이나 갔을까? ◈ 한국역사의 특수성 ○ 미국이 우주과학을 발전시키기 위해서 중·고등학교의 수학 교과과정을 바꾸었다면 우리는 우리를 알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하는가, 결론은 그것 입니다. -역사를 보는 방법도 대단히 다양한데요. 우리는 초등학교 때 이렇게 배웠습니다. ‘조선은 500년 만에 망했다.’ 아마 이 가운데서 초등학교 때 공부 잘하신 분들은 이걸 기억하실 것입니다. 500년 만에 조선이 망한 이유 를 달달 외우게 만들었습니다. 기억나십니까? “사색당쟁, 대원군의 쇄국정책, 성리학의 공리공론, 반상제도 등 때문에 망했다.” 이렇게 가르칩니다. 그러면 대한민국 청소년들은 어떻게 생각하느냐 하면 ‘아, 우리는 500년 만에 망한 민족이구나, 그것도 기분 나쁘게 일본에게 망했구나.. 2013. 12. 19.
첼시전 기성용 역전 결승골 첼시전 기성용 역전 결승골 선덜랜드 AFC의 기성용이 18일 첼시 FC와의 캐피털 원 컵 8강전에서 결승골을 터트림. 후반 18분 교체 투입된 기성용은 연장 후반 14분 파비오 보리니의 패스를 받아 페널티 지역 정면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골을 기록 2013. 12. 18.
이수정 꽈당 이수정, '아찔한 꽈당!' 1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2013 프로야구 골든글러브 시상식'이 열렸다. 방송인 이수정이 시상식에 참석해 진행 준비를 하러 가다 넘어지는 상황이 일어났다. 2013. 12. 10.
현대차 투싼! 에어백은 무용지물 현대차 투싼! 에어백은 무용지물 졸음운전으로 추정되는 운전자 단독 사고로 1차 충돌후 2차 충돌시의 속력이 30키로 미만으로 에어백이 정상 작동이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현대측은 차량 결함은 아니라는 말만 되풀이 하고있습니다. 국내 자동차업계1위 ! 세계에서도 인정한다는 대기업이 차를 이런식으로 만들어 놓고 나몰라라 하는 태도를 보입니다. 그 많은 에어백중 단! 한개만이라도 제대로 작동을 해줬더라면 제 사랑하는 친구는 그렇게 허망하게 떠나지 않았으리라 생각됩니다. 제네시스 사건을 보면서 참 기가막혔습니다. 역시 국산차를 타는 국민들은 호구가 맞는모양입니다. 어처구니 없는 차의 결함으로 아직 채 다 피지도 못한 28살의 여성이 세상을 떠났습니다. 당신 가족이 이런 사고를 당했어도 "자동차 결함은 아니다! .. 2013. 12. 6.
폴 워커 사망-분노의 질주 폴 워커 사망 -분노의 질주 시리즈에서 브라이언 오코너 역할을 맡았던 폴 워커가 오늘 교통사고로 사망했다는 소식입니다. 포르쉐 GT타고 필리핀 자선행사가다가 사고났다는데요 너무 안타깝습니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앞으로 분노의 질주 시리즈를 볼때마다 폴 워커가 생각나겠네요 ㅠㅠ 2013. 12. 1.